529b. XSFMGOTY:앨런 웨이크 2(2/2) 로그나선형 인생 /이경혁

그것은 알기 싫다

XSFMGOTY2023:Alan Wake 2(2023, Remedy Entertainment) (下)

-사가 앤더슨의 마음의 궁전이 기존 게임과 다른 점들
-작품의 캐릭터이자 작품 속 현실의 형사이자 작품의 프로듀서
-캐릭터들은 왜 놀라지 않나
-사가 앤더슨의 추적은 어떻게 앨런 웨이크를 구했나
-흥행을 위한 도구와 주제의식을 위한 도구의 구분
-고통을 겪어야 영웅
-수사를 진행할 수록 현실에서 작품 속으로
-어둠의 세계 속의 앨런 웨이크
-초고/플롯 작성이라는 어둠
-이야기를 흐르게하는 물과 그 결과로서의 땅
-어둠의 존재로 설정된 스크래치氏
-작가 스크래치가 망가뜨린 세계=작품=현실
-실패와 회귀, 퇴고의 13년
-창작과 똑딱이
-로큰롤 호러 게임의 시초
-뮤지컬 호러 게임의 시초
-빛의 무대와 어둠의 대기공간, 빛의 전사와 어둠의 전령
-빛의 전사는 어둠의 전령과 한 몸
-의도치 않게 자기 자신을 죽인 작가의 선택
-주인공과 빌런을 만드는 작가는 한 사람
-독자는 작가를 움직인다
-인벤토리 창에서 이야기의 절정에 이를 수 있을까
-인간은 최선을 다해 차악을 선택한다
-가장 어려운 것은 일상의 고통
-팟캐스트 크레딧에서도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어요. 편집을 오래해서 피곤하다거나
-어제와 다른 내일
-아르키메데스 나선과 로그 나선
-작가론을 넘는 수용자론
-모드와 팬픽, 창작하는 수용자들, 포스트모던 인터랙션
-완성될 수 없는 예술
-언론환경과 앨런 웨이크
-현실에서 나와서 현실로 돌아가는 컨텐츠의 나선
-스크래치씨처럼 평론하는 사람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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