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람입니다, 고객님(2022) 해설(2/3):상담센터 현장진단
-U형은 왜 자기자리 옆에 고깃집 냉장고를 설치했는가
-고객해지방어 상담실습을 하던 고교생의 사망사건
-빨간조끼와 쓰레기직업bullshit job
-진상을 상대하는 것보다 어려운 일, 진상을 너무 많이 오래 상대하는 환경
-갑질고객을 비판하는 사회 분위기에서 빠진 것
-상담사에 대한 업주의 기대와 바램
-재재재재재하청
-콜센터를 이용해 콜센터를 찾아내다
-진상고객<고강도노동과 저임금
-‘콜은 언제나 밀린다’
-상담사의 업무시간과 임금
-8시간 상담에 휴식시간 15분이 국룰
-파트장이 상담사를 감시할 수 있는 범위
-ㅅㄷ과 ㅅㄴㄹ, 벽에걸린 부채들
-창문과 달력을 없애서 회사가 얻을 수 있는 것
-시간과 여유를 빼앗는 경주마작전
-겨울에 에어컨을 트는 이유
-흡연실이 가깝게 두고, 휴일 다음 날 막는 이유
-콜센터의 본고장, 영국의 테일러리즘
-본사를 한사코 연결시키지 않으려는 노력
-업무도 수입도 계급에 따라
-화려하고도 지저분한 여의도와 구로
-코로나19와 붉은진드기
-뇌출혈과 자살은 산재판정을 받기 어렵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