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99b. 팟캐문학관:21세기의 모험과 라라 크로프트, 네이선 드레이크 /이경혁

그것은 알기 싫다

팟캐문학관:집콕설날 대비 모험문학(2/2) 현대의 모험문학과 툼레이더/언차티드

-영화의 모험과 게임의 모험
-3D게임의 초창기 작품, 툼레이더(1996~)가 재현한 인디애나 존스의 퍼즐
-툼레이더(2001) 영화화의 의미
-툼레이더(2013) 리부트 이후의 이야기
-인디애나 존스를 계승하다
-툼레이더를 대체한 언차티드 프랜차이즈(2007~)
-퍼즐보다는 슈팅액션
-은폐/엄폐의 몰입감
-수직으로 기어오르기의 의미
-인디애나 존스를 답습하다
-인디애나 존스에서 퍼즐을 먼저 보여주는 이유
-보물/적/수수께끼와 함정
-인류에게 잘 알려진 아티팩트의 역할과 사례
-근대적 이성의 인식범주 바깥으로 나가야 하는 이유
-조직화된 적을 뚫는 개인, 독자가 꿈꾸는 모험
-함정의 설계자는 죽었다
-현대 서구문명이 개척의 대상으로 삼았던 배경들
-제국주의 없이 해석할 수 없는 작품들
-현지인은 언제나 주변인
-크로프트/드레이크는 제국주의의 상징이 아니다
-인식체계에 정복당한 아티팩트
-문화적 가치의 전유와 재전유, 박물지와 고고학

뉴스아카이브:충청남도 인권조례 폐지안 가결(2018), 싯-인 운동(1960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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