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77c. 헬마우스 코너:광고와 뉴미디어

그것은 알기 싫다

헬마우스 코너(9):미디어 광고 시장의 생리와 유튜브 뒷광고

-방심위가 없는 세계, 행정아웃도어의 삶: 유튜브가 제공하는 광고와 컨텐츠 내의 크리에이터 직접 광고, 유튜브 제공 광고의 종류와 선택권, 생각보다 많은 직접광고 의뢰, 생각보다 높은 광고료, 브랜디드 컨텐츠의 시세

-방송광고의 유튜브광고: 광고킹 더 킹, 광고주는 얼마나 압박을 했을까, 볶음김치 명장면, 광고주의 무리한 요구가 현장에 닿을 때, 광고가 컨텐츠 전체일 수도 있는 유튜브, 슈스스TV의 내돈내산, 정직한 컨텐츠를 찾는 시도의 연속된 실패와 내돈내산, 강한 믿음과 큰 실망

-공정거래와 규제: 주된 규제의 대상은 누구인가, 소비자가 세운 기만의 기준들, 고정댓글 공지의 맹점, 정보격차와 유튜브 광고, 유료 프로모션에 대한 구글의 제한 장치들, 체크박스를 무시하는 행위의 고의성, 리뷰 크리에이터의 특수성

-레거시 미디어와 nrnb: 와이드 프로그램들, 검증없는 홈쇼핑 연계 뒷광고, 육아프로그램의 존재 의미, 유튜브에 영향을 끼친 레거시 미디어 ppl, 방송사 제작 유튜브의 ppl, 워크맨의 택배시스템 사용장면

-왜?: 누가 더 원하는가, 유튜버의 제한된 선택권, 광고주의 입장, 광고주에게 TV보다 매력적인 유튜브, 더 킹에는 분노하지 않고 한혜연에는 분노하는 이유, 광고와 소비의 분명한 연계성, 구독자의 감정적 밀착도, 사과영상의 홍수, 소비자의 감정적 가학성, 광고를 드러내놓기 어려운 유튜버와 드러내놓고 싶은 광고주

-광고 열심히 만들기: 숙제 자연스럽게 하기, 공정위의 새로운 미션, UMA우마의 우수사례, 광고주가 협조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광고, 내 몫의 책임


iTunes 팟빵 youtube Download